logo
|
Blog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    소개

    대표원장 소개글

    ​ 안녕하세요 ​ 아름다움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의사, 최은진 원장 입니다 :) ​ ​ 오늘
    YOU&I's avatar
    YOU&I
    May 07, 2026
    대표원장 소개글

    ​

    안녕하세요

    ​

    아름다움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의사,

    최은진 원장입니다 :)

    ​

    ​

    오늘은 피부정보 보다는 현재 유앤아이 광교점을 고려 중이신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해 보려 하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제가 피부과 의사가 된 이유, 환자를 대하는 태도, 그리고 좋은 피부과는 어떤 것인가?라는 질문에 대한 생각을 말씀 드려보려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이 글이 유앤아이 광교점을 고려 중이신 분들의 선택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:)

    ​


    의사가 되기로 마음먹은 이유

    ​

    ​

    제가 의사가 되기로 마음먹은 건 아주 어릴 때였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어머니가 간호사 셨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병원을 자주 방문했고,

    ​

    ​

    그곳에서 만난 의사 선생님들은 어린 저에게 무척 멋져 보였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어릴 적 수술용 가위를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았던 기억도 생생하네요^^

    ​

    ​

    그런데 의사가 된 건 단순한 동경 때문만은 아니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왜냐하면 의사는 '동경'이라는 감정만으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아니기 때문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제가 의사가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였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의사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사람을 치료하는 일이 아니라,

    ​

    ​

    한 사람의 삶에 깊이 관여하는 일이기도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렇기 때문에 우리를 믿고 와주신 환자는 끝까지 책임져야 한다는 마음을 늘 가슴에 새겨야 하죠.

    ​

    ​

    저는 이런 책임감을 예전부터 깊이 동경해왔고,

    ​

    ​

   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 의사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

    ​


    환자와의 관계

    ​

    ​

    저는 단순히 치료를 제공하는 의사가 아니라,

    ​

    ​

    환자와 관계를 만들어가는 의사가 되고 싶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것이 유앤아이 광교점의 철학이기도 하죠.

    ​

    ​

    서로 신뢰하고 오래 함께할 수 있는 관계 말이에요 :)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인지 환자분들 중에는 오랜 시간을 함께한 분들이 많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처음 진료를 받으러 오셨을 때는 중고등학생이었던 분이 어느새 성인이 되어 다시 찾아오기도 하고,

    ​

    ​

    임신을 하면 김치를 담가 주시거나,

    ​

    ​

    해외여행을 다녀오며 선물을 사 오시는 분들도 계십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심지어 밖에서 만나 식사도 같이하는 분들도 계시구요.

    ​

    ​

    이렇게 오랜 시간 이어지는 관계를 보면,

    ​

    ​

    제가 환자분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었듯이, 저도 그분들에게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는 걸 느낍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결국, 환자와 의사의 관계는 단순한 치료를 넘어선다는 것을 진료를 하면 할수록 더 깨닫게 됩니다.

    ​


    내가 환자의 입장이라면?

    ​

    ​

    환자 분들은 피부과를 찾을 때 다양한 고민을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"어디를 가야 할까?"

    ​

    "이 치료가 나한테 맞을까?"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질문은 다른 곳에 있을지도 모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"내 피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 있을까?"

    ​

    ​

    이처럼 피부과는 그곳이 가진 진료에 대한 태도와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과잉 진료 없이, 환자에게 정말 필요한 치료를 권하는지.

    ​

    ​

    환자의 피부 고민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공감하는지,

    ​

    ​

    시술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피부 건강까지 고려하는지,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유앤아이 광교점은 환자 한 분 한 분을 내 친구처럼, 가족처럼 생각해야 한다는 원칙을 세웠죠.

    ​

    ​

    물론 치료를 하다 보면 원치 않은 부작용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또한 그럴 때는 최선을 다해 책임지고 해결해 드리는 것이 저희의 태도 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때때로 처음에는 화가 나셨던 분들이 치료 후 결과에 감동해 되려 저희에게 선물을 해주시거나, 다른 시술을 이어서 받기도 하시죠.

    ​

    ​

    또한, 함께 일했던 직원들이 떠날 때는 아쉬움이 남지만,

    ​

    ​

    그들의 성장을 응원하며 좋은 마음으로 보내드리려고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 덕분인지, 떠났던 직원들이 다시 돌아와 저희와 함께하는 든든한 팀이 되어주기도 했죠.

    ​

    ​

    이렇듯, 피부과 치료는 단순히 '시술'의 영역이 아니라,

    ​

    ​

    신뢰를 기반으로 한 관계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합니다.


    "결국, 중요한 것은 사람입니다."

    ​

    ​

    피부과 치료는 기계가 하는 것이 아니라,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어떤 기기를 쓰는지, 가격이 얼마 인지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 피부과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환자를 대하는가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환자의 피부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이해하고, 최선의 결과를 위해 진심을 다하는 곳이라면,

    ​

    ​

    여러분의 피부를 한 번쯤 믿고 맡겨보셔도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:)

    ​

    ​

    이 글이 유앤아이 광교점을 고민 중이신 분들의 선택에 작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,

    ​

    ​

    항상 여러분께 진심을 다하는 유앤아이 광교점이 되겠다고 약속드리겠습니다 :)

    ​

    ​

  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대표원장

    최은진 드림


    ​
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
    ​

    Share article

    유앤아이의원 광교점 | 광교피부과·울쎄라피 프라임·써마지FLX·슈링크유니버스·피코슈어·인모드·포텐자·보톡스·필러 피부과 공식 블로그

    RSS·Powered by Inblog